16.3. … 그 정욕대로 행하는 자라 ...
거짓 선생들은 그 정욕대로 행하는 자들입니다. 다시 말해 그들 자신의 사악한 욕망(their own evil desires)을 따르는 자들입니다. 라이프성경사전은 정욕(情慾, lusts[KJV]; evil desires[NIV])를 다음과 같이 정의합니다. 쾌락(快樂, pleasure)을 추구하는 무절제하고 감각적인 욕망(롬 1:24), 이성에 대한 강렬한 성적 욕망(약 4:1), 혹은 포괄적 의미에서 ‘세상적이고 헛된 소망(갈망),’ ‘끊임없는 욕구(desire)’ 등을 뜻하기도 합니다. 그리고 구약성경에서는 이스라엘의 종교적 간음과 성적 타락의 상황을 암시하기도 합니다. 이 같은 그릇된 열망은 결국 부패와 죄악을 초래하지요(벧후 1:4; 2:10). 개역개정판에는 ‘욕망’(잠 21:25)으로도 번역했습니다.
특히 육체의 더러운 욕망에 빠져 사는 자들과 하느님의 권위를 멸시하는 자들을 벌하실 것입니다. 그런 자들은 당돌하고 거만해서 영광스러운 천사들에게 거침없이 욕설을 퍼붓습니다. (벧후 2:10, 공동번역)
찬송가 268장 2절 가사입니다.
육체의 정욕을 이길 힘은
보혈의 능력 주의 보혈
정결한 마음을 얻게하니
참 놀라운 능력이로다
주의 보혈 능력있도다
주의 피 믿으오
주의 보혈 그 어린양의
매우 귀중한 피로다
이러한 사악한 욕망, 정욕을 이길 힘은 예수 그리스도의 피 밖에 없습니다. 주님의 그 보혈을 믿는 믿음의 도를 굳게 지키고, 그 믿음의 도를 위해 힘써 싸우는(유 3) 것입니다.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