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 소돔과 고모라(7)
소돔과 고모라와 그 이웃 도시들도 그들과 같은 행동으로 음란하며 다른 육체를 따라 가다가,
영원한 불의 형벌을 받음으로 거울이 되었느니라. (유 7)
The Destruction of Sodom and Gomorrah, John Martin, 1852
7.1. 소돔(Sodom)과 고모라(Gomorrah)에 대한 이야기를 모르는 분은 없을 겁니다(창 19). 그 이웃 도시들이란 아드마(Admah)와 스보임(Zeboyim)을 가리킵니다(신 29:23). 소돔과 고모라, 아드마와 스보임의 멸망의 원인은 남색, 동성애, 음란 등입니다. 사해(the Dead Sea)의 남서쪽에 있던 이 도시들의 멸망은 아브라함(Abraham)과 롯(Lot) 당시에 하나님의 심판의 실례(illustration)로써 성경에서 20번 이상 사용됩니다. 대홍수 심판 후 450년 만에 이 도시들이 멸망했으므로, 노아(Noah)의 아들 중의 하나인 셈(Shem)이 여전히 살아있었을 때입니다(창 11:10-11). 이 사건은 노아가 죽은 후 100년만에 일어난 일이므로(창 9:28), 사람들은 노아가 전파했지만 그들이 거부한 의(righteousness)와 심판의 메시지에 대해 알았을 겁니다. 이 도시들의 죄들은 표면으로 나타난 죄이고, 더 근본적인 이유가 있습니다.
그 무리가 자기 조상의 하나님 여호와께서 그들의 조상을 애굽에서 인도하여 내실 때에 더불어 세우신 언약을 버리고, 가서 자기들이 알지도 못하고 여호와께서 그들에게 주시지도 아니한 다른 신들을 따라가서 그들을 섬기고 절한 까닭이라. (신 29:25-26)
그렇습니다. 오직 여호와 하나님만을 섬겨야 할 터인데, 다른 신들을 따라가서 섬기고 절한 까닭입니다. 그것도 자기들이 알지도 못한 신들입니다. 하나님께서 허락하시지 않은 신들을 따라가서 섬기고 절한 까닭입니다. 하나님과의 언약을 저버리고 다른 신들을 섬기니, 나타나는 행동이 음란이며 다른 육체를 따라 가는 것입니다. 저는 육체적인 음행만을 이야기하는 것이 아닙니다. 그러한 음란도 문제이지만, 하나님을 다른 잡신들과 동급으로 두는 것도 음란이라고 생각합니다. 위에서 밝혔듯이 내 마음에서 하나님을 생각하지 않고 다른 것을 따라가는 것 말입니다.
댓글
댓글 쓰기